퍼펙트패밀리의 세번째 공동체 마을 <패스파인더>를 오픈했습니다. (위 조형물: 이형욱 작가)
이번 마을은 FCO 큐레이션에서 조합한 세번째 공동체로서, 현실에서 인구감소로 소멸마을 문제를 안고 있는 '충남 부여', '충북 괴산', '강원 태백' 세 마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패스파인더 건설을 위해 지방소멸마을 피칭데이를 실시하고 이 세미나를 통해 이들의 활동이 개척자시대의 사람들의 모습과 비슷하다는 인상을 받고 마을의 컨셉을 '개척자','탐험가'로 잡았습니다. 앞으로 미래사회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사람들과 가족을 만들고,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생활방식을 찾아가는 모습을 조금이라도 나타내고 싶었습니다.
피칭데이---> http://www.phsoo.com/board_NeVm29/15443
위 조형물은 강원 태백의 '널티'대표 김신애 대표의 일러스트를 표표가 3D로 변형했습니다.
패스파인더는 탄광--->사막 오아시스--->평야 로 구성돼 있습니다.
탄광은 강원 태백을, 사막 오아시스의 '소원 나무'와 양송이는 충남 부여의 컨탠츠를, 그리고 평야는 충북 괴산에서 농부의 마을을 일궈나가는 '뭐하농'을 컨탠츠들과 조각가, 건축가들의 작품들을 함께 배치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퍼펙트패밀리 쇼케이스에서 발표한 '휴먼렌탈서비스'의 퍼포머들도 탄광마을의 조각작품으로 설치됐습니다.
오아시스 마을에 설치된 조형물은 박혜수 작가의 작품입니다.
평야_ 충북 괴산의 '뭐하농'에서 재배하는 콜라비를 표표가 3D 조형물로 디자인했으며, 구조물 '둥지'는 '건축사무소 산책'의 작품입니다.
탄광--->사막--->평야를 기구를 타고 이동해보세요. 패스파인더의 풍경을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기구는 충남 부여의 대표 컨탠츠입니다.)
OST by: 김민석